줄거리
"28일 후"는 대니 보일에 의해 감독된 2002년 영국의 종말론적 공포 영화입니다. 알렉스 갈랜드에 의해 쓰여진 그 영화는 사람들을 공격적이고 분노로 가득 찬 살인자들로 바꾸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에 의해 황폐화된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야기는 동물 보호 활동가 그룹이 실험 대상인 침팬지를 방사하기 위해 한 연구 시설에 침입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들도 모르게 침팬지들은 극도의 공격성을 유발하는 "레이지"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활동가 중 한 명이 공격을 받으면 바이러스가 빠르게 퍼져서 사회가 붕괴됩니다.
짐(Cillian Murphy)은 발병 28일 후 인적이 드문 병원에서 일어납니다.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그는 인간의 삶이 없는 런던을 발견합니다. 섬뜩할 정도로 텅 빈 도시를 탐험하면서 그는 혼란과 파괴의 징후에 직면합니다. 바이러스는 인구를 감소시켰고, 현재 끊임없이 분노하고 있는 감염된 사람들은 거리를 배회합니다.
짐은 결국 셀레나(Naomie Harris)와 마크(Noah Huntley)를 포함한 다른 생존자들을 만납니다. 그들은 그에게 발병의 심각성과 감염된 사람들이 제기하는 위험에 대해 알립니다. 그들은 함께 피난처와 안전을 찾기로 결정합니다.
이 3인조는 나중에 아파트에 바리케이드를 치고 살아남은 프랭크(브렌던 글리슨)와 그의 딸 한나(메건 번즈)를 만납니다. 이 그룹은 맨체스터의 잠재적인 안전한 피난처, 보호와 치료법을 제공하는 군사 봉쇄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들은 감염된 사람들뿐만 아니라 사회 질서의 붕괴에 직면하면서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봉쇄에 이르자, 그들은 군대가 약속한 것만큼 친절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헨리 웨스트 (크리스토퍼 에클스턴) 소령은 군사 정권을 수립한 군인들을 이끌고 있고, 그들의 의도는 점점 의심스러워집니다. 짐과 그의 동료들은 군대가 통치하는 지역 내의 위험한 역학 관계를 항해해야 합니다.
긴장이 고조되면서, 짐은 군대의 계획이 세상을 다시 살기 위해 여성들을 성 노예로 강요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사실에 넌더리가 난 그는 군인들과 맞서 셀레나, 한나, 프랭크와 함께 필사적인 탈출을 하게 됩니다.
영화의 절정은 짐과 그의 그룹이 감염된 사람들에 의해 공격을 받는 외딴 저택에서 일어납니다. 프랭크는 다른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짐과 남아있는 생존자들은 그들의 목숨을 위해 싸웁니다. 결국, 짐은 발병 전 라디오 방송을 사용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신호를 보내는데 성공하여 영화가 완전한 원을 이루게 됩니다.
배우정보
영화 "28일 후"의 주인공은 아일랜드 배우 실리안 머피가 연기한 짐입니다. 짐은 "레이지" 바이러스로 알려진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가 도시와 전국을 휩쓸고 광범위한 파괴를 일으킨 후 28일 후에 런던 병원에서 깨어난 자전거 택배기사입니다. 짐은 초기 단계에서 혼수상태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발병 정도를 알지 못합니다.
짐이 깨어났을 때, 그는 사회 붕괴의 징후가 도처에 분명하게 있는 버려진 혼란스러운 런던을 발견합니다. 황량한 거리를 돌아다닐 때, 짐은 감염된 사람들을 공격적이고 분노로 가득 찬 살인자로 바꾸는 바이러스의 끔찍한 현실을 마주합니다. 그의 생존을 위한 여정은 그를 셀레나(나오미 해리스)와 마크(노아 헌틀리)를 포함한 다른 생존자들로 이끌었습니다.
짐은 아포칼립틱 이후 세계의 공포와 씨름하면서 어리둥절하고 혼란스러운 개인에서 회복력 있고 지략이 있는 생존자로 진화합니다. 그의 성격은 감염된 사람들에 의해 넘쳐나는 풍경을 항해하고 안전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전에 직면하면서 그룹 역학의 중심이 됩니다.
영화 내내 등장인물의 취약함, 결단력, 변화를 포착하며, 짐에 대한 실리안 머피의 묘사는 매력적입니다. 짐의 여정은 관객들이 바이러스 발생으로 붕괴된 사회의 가혹한 현실과 그러한 절망적인 상황에서 생존이 야기하는 도덕적 딜레마를 경험하는 렌즈 역할을 합니다.
감상평
대니 보일이 감독하고 2002년에 개봉한 "28일 후"는 좀비물과 종말론적 공포 장르에 흥미롭고 영향력 있는 추가 작품입니다. 잊혀지지 않는 오프닝 장면부터 강렬한 클라이맥스까지, "28일 후"는 상상할 수 없는 공포를 내뿜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에 의해 파괴된 세계에 대한 본능적인 탐험입니다. 좀비 대재앙에 대한 영화의 독특한 해석은 그것의 운동 에너지와 사회적 해설과 함께 장르에서 두드러집니다.
이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대니 보일의 역동적인 연출과 앤서니 도드 맨틀의 거친 촬영 기법을 통해 포착된 빠른 속도감입니다. 광란의 액션 시퀀스들이 겹쳐진 황량한 런던의 버려진 거리들은 지속적인 긴장감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손에 들고 쓰는 카메라의 사용은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사실성을 더해서 관객들을 캐릭터들의 생존을 위한 혼돈과 절박함에 빠져들게 합니다.
짐에 대한 실리안 머피의 묘사는 설득력이 있으면서도 미묘합니다. 관객 대리인으로서, 혼란과 취약성으로부터 회복력과 결단력에 이르는 짐의 여정은 설득력 있는 서사적 호입니다. 다른 생존자들, 특히 셀레나(나오미 해리스)와 프랭크(브렌던 글리슨)와의 그의 상호작용은 신뢰, 동지애, 그리고 위기가 인간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면서 캐릭터 역학에 깊이를 더합니다.
끊임없는 분노에 이끌려 감염된 사람들을 묘사한 영화는 끔찍합니다. 실제적인 효과와 최소한의 CG가 장면들의 내장적인 영향을 미치며, 진정으로 공포스러운 순간들을 만들어냅니다. 런던의 잊혀지지 않는 공허함과 황폐함을 배경으로 상징적인 랜드마크들의 병치는 공포 안에서 섬뜩한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28일 후"는 또한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해설로 돋보입니다. 그 영화는 인간의 본성, 도덕성, 그리고 통제되지 않은 권력의 결과들에 대한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그 상황을 통제하려는 군대의 시도는 위기의 시기에 권한 남용의 가능성을 반영하며 갈등의 원천이 됩니다.
존 머피의 잊혀지지 않는 악보는 영화의 분위기를 보완하고 중요한 순간들의 감정적인 영향을 강화합니다.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 특히 산발적인 폭력의 폭발로 인해 중단된 섬뜩한 침묵은 전반적인 두려움과 예측 불가능성을 더합니다.
이 영화는 좀비 장르를 활성화하는 데 영향을 미쳤지만, 빠르게 진행되는 감염된 하위 장르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키기도 했습니다. "28일 후"는 공포가 전통적인 장르의 경계를 넘어 공포와 생각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28일 후"는 공포 영화의 랜드마크입니다. 그것의 영향은 좀비 영화에 대한 관심의 부활뿐만 아니라 공포와 사회적 논평을 혼합하여 공포와 주제적으로 풍부한 영화를 만드는 능력에서도 느껴집니다. 강력한 연기와 설득력 있는 서사가 결합된 대니 보일의 비전은 "28일 후"를 반드시 봐야 할 영화로 인정합니다